소개팅 및 데이트 앱 회사에 근무한 직원들이 흥미로우면서도 불편한 진실 13가지를 말하다 < 라이프 < 기사본문 허프포스트코리아


분식이나 소주도 즐길 줄 아는 매너 있는 남자임을 어필한다. 모바일 애플리캐이션 개발 전문회사 아이앤유컴퍼니(대표 박재영)가 1개월의 베타 서비스를 마친 소셜데이팅 앱 '허니브릿지' 정식버전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디스커버리뉴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Copyright © 2023 디스커버리뉴스. 신지훈 대표는 2004년부터 한국과 중국을 오가며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특히 '무한 Cells Studio' 을 도와 텐센트와 넷이지와 같은 혁혁한 회사와의 협업에서 해리포터 외 6개 게임을 진행한바 있다고 밝혔다. 지친 일상에서 어느날 문뜩 친구가 ‘잘어울리는 친구 소개해줄까?


이 앱은 나만의 아바타를 생성해 원하는 상대와 실시간 음성 채팅을 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취재진이 이 앱에 들어가 보니 이용자들은 실제 자신의 노래 취향부터 아르바이트 경험담까지 여러 주제로 대화를 나누고 있었다. 고양이 집사, 강아지 집사라는 공통점이 있다면 친해지기도 쉽다. 반려동물을 데리고 함께 산책도 하고 입장 가능한 카페도 갈 수 있는 친구를 만들고 싶다면?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옷깃’은 자체 개발한 위치 기반 시스템을 이용해 동일한 장소를 자주 찾는 상대를 추천해주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다. 지난 2013년 5월 출시와 동시에 앱스토어 소셜네트워킹 분야 1위를 차지했으며, 현재60만만명의 회원에게 꾸준히 사랑 받고 있다.


취향에 대해 이야기하던 중 이탈리아 국적 조향사와 만나 향수 사업을 논하기도 했다. 패션과 영화에 관심이 많은 고영민씨는 오프라인에서는 비슷한 취향을 가진 상대를 찾는 데 어려움이 있었는데 지난 8월 데이팅앱을 통해 인연을 맺을 수 있었다. 고씨는 “메신저로 여러 사람과 대화하며 취향을 공유할 수 있다는 점이 좋았다”면서 “연애관을 비롯해 사람을 대하는 주관을 어느 정도 확립할 수 있었다”고 했다. 이어 “오프라인 만남보다도 대화의 밀도가 더 높았다”고 덧붙였다. 이에 최근 스마트 기기를 이용한 소셜데이팅 소개팅 어플이 출시되고 있다. 직접 말하지 않아도 간단한 자기소개가 가능하며 부담 없이 이성을 만날 수 있다는 것이 강점으로 작용되어 최근 소개팅앱 열풍이 돌고 있지만, 소비자들이 느끼는 불편사항이 이만 저만이 아니다.


(이현일 국제부 기자) 온라인 데이팅 앱(응용프로그램) ‘틴더’, ‘힌지’ 등에 프로필과 자기소개를 대신 써 주고 채팅도 대신 해 주는 서비스가 미국에서 확산되고 있습니다. 인기의 비결은 세심한 코칭과 다년간 쌓은 ‘만나선 안되는 위험한 남자’, ‘최악의 상대’ 데이터베이스와 같은 특화된 서비스라고 합니다. 한국에서도 ‘정오의 데이트’ , ‘아만다’ 등 소셜 데이팅 앱 또는 소개팅 앱으로 불리는 서비스가 밀레니얼 세대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어 조만간 이 같은 서비스가 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앞선 여가부의 조사에서 성매매 조장 앱으로 확인된 소개팅 앱 중, 개발자가 제시하는 연령으로 17세가 sixty six.2%(210개)로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했다. 이는 성매매 조장 앱들의 제시 연령이 낮아 17세 이상이라면 10대 청소년들도 쉽게 성매매 조장 앱을 다운로드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나이가 많은 사람들은 “내가 마지막으로 싱글이었을 땐 이런 앱이 존재하지도 않았기 때문에 도저히 어떻게 해야 하는지 모르겠다”며 대행을 의뢰합니다. 대표적으로 젊은 남녀가 온라인 소개팅 앱 등 전문업체의 서비스를 활용해 만나는 ‘온라인 데이팅 시장’이 확 커졌다. ‘사회적 거리두기’의 여파로 학교 친구나 직장 동료 등을 통해 사람을 소개받는 경우는 물론 클럽이나 각종 모임 등을 통해 우연적 만남을 가질 기회도 줄어들고 있어서다.


누적 회원수 630만 명에 이르는 소개팅 앱 업체가 수백 개의 가짜 계정을 만들어 직원들에게 여성 회원으로 활동하도록 강요했다는 내부 고발이 나왔다. 하루 평균 300여 개의 허위 게시글을 올리면서 남성 회원의 결제를 유도해 부당 이득을 취하는가 하면 자신들이 운영하는 대만 소개팅 앱의 일반인 여성 회원 사진과 개인정보를 무단 도용하기도 했다. 문제 제기를 한 일부 직원에겐 "애사심이 없다"고 압박한 정황도 드러났다. 이럴 경우 소개팅 어플 속 상호간 채팅은 사실상 익명으로 진행되는 것이나 다름없다. 소개팅 어플로 인해 발생한 피해 사례 중 일부는 채팅의 익명성을 교묘하게 악용했다. 허위정보를 입력해 사용자에게 의도적으로 접근한 뒤 실제로 만나 사기, 금품 요구를 하는 식이다.


마카롱은 소개팅은 달달해야지라는 문구로 사랑을 많이 받고 있습니다. 가입절차도 까다롭지 않고 유령 회원이 없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그리고 앱 내에 컨텐츠가 아주 많아 지루할 틈이 없다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 이에 수많은 소셜데이팅 소개팅앱들이 출시되었다가 금방 사라지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하지만, 최근 들어 ‘윌즘’의 개발자들이 소비자들의 입장에서 소셜데이팅을 어플을 사용해본 후 직접 느낀 불편사항들을 고려하여 만든 소개팅어플 ‘마카롱’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해 직장인 김모씨(25‧여)는 소개팅 어플에서 한 남성을 만났다.


한국 본사에서 대만 서비스를 담당해온 대만 직원이 사진을 무단으로 도용하는 것과 직장 내 괴롭힘 등에 불만을 품고 퇴사하는 등 조작 행위가 본격적으로 이뤄진 시점 이후 7, 8명의 직원이 회사를 그만둔 것으로 알려졌다. 객관적인 점수 및 평가로 정한 소개팅 어플이기 때문에 신뢰가 갈 것입니다. 자신을 33세 공무원이라고 밝힌 글쓴이 A씨는 최근 28세 여성 B씨와 소개팅을 했다며 “첫 만남이고 또 같이 먹은 거니까 당연히 반반씩 하는 게 맞지 않느냐. 8만7000원 나왔는데 상대 여성이 4만원만 계산하고 갔다”고 했다. 이어 “매일 매일 몇 시간씩의 회의와 벤치마킹을 통해서 지속적으로 새로운 컨텐츠를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분당 오피 강남 오피 분당 오피 강남 가라오케 오피사이트 추천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